2004 제네바 영화제 그랑프리
2005 깐느 영화제 올해의 프랑스 시네아스트 상
미카일은 텔아비브에 있는 회계사 사무실에서 유대교의 종교집단을 주요 대상으로 근무한다. 그녀에게는 어린 아들이 있고, 남편이 있지만 가끔씩 애인과 밀애를 나눈다. 그러던 어느 날 미카일의 애인은 자살 테러로 인해 비극적인 죽음을 맞게 내고, 이후 미카엘의 삶은 새로운 운명을 맞이하게 된다.
담배를 피고 있는 미카일의 클로즈업을 롱테이크로 보여주는 영화의 첫 씨퀀스는 소통 불가능의 세계에서 미카일이란 한 여인이 욕망과 에고의 영역을 어떻게 구축할것인가에 대한 질문과 해답을 동시에 제시한다. 밀애를 통하여 욕망의 숨통을 열어놓았던 그녀에게 폭탄 테러로 정부가 숨지자 숨겨져 있던 그녀의 욕망과 세계 사이의 괴리가 드러나고 삶은 삐걱거리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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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깐느 영화제 올해의 프랑스 시네아스트 상
미카일은 텔아비브에 있는 회계사 사무실에서 유대교의 종교집단을 주요 대상으로 근무한다. 그녀에게는 어린 아들이 있고, 남편이 있지만 가끔씩 애인과 밀애를 나눈다. 그러던 어느 날 미카일의 애인은 자살 테러로 인해 비극적인 죽음을 맞게 내고, 이후 미카엘의 삶은 새로운 운명을 맞이하게 된다.
담배를 피고 있는 미카일의 클로즈업을 롱테이크로 보여주는 영화의 첫 씨퀀스는 소통 불가능의 세계에서 미카일이란 한 여인이 욕망과 에고의 영역을 어떻게 구축할것인가에 대한 질문과 해답을 동시에 제시한다. 밀애를 통하여 욕망의 숨통을 열어놓았던 그녀에게 폭탄 테러로 정부가 숨지자 숨겨져 있던 그녀의 욕망과 세계 사이의 괴리가 드러나고 삶은 삐걱거리기 시작한다.